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지역별 명소, 절경

통영 여행 4_ 통영 남망공원과 남망산 조각공원 디피랑길

장한림 2022. 11. 23. 20:28
반응형
728x170
SMALL

 

 

 

한낮의 한려수도의 절경을 만끽하는 남망공원과 멋진 야경에 신비스러운 빛을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테마파크 디피랑길

 

 

 

나의 산행기_ 도서 정보

산과 산을 잇고 또 나를 잇다 https://www.bookk.co.kr/book/view/135227종이책 산과 산을 잇고 또 나를 잇다 1967년 지리산이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스물 두 곳의 국립공원이 지

hanlimwon.tistory.com

 

 

낮지만 넓게, 그리고 멀리 조망할 수 있는 통영 남망공원

 

충무공원이라고도 불리는 통영 남망공원은 경남 통영시 동호동에 자리하여 벚나무와 소나무가 우거진 높이 80m의 남망산을 중심으로 전개된 공원이다.

 

 

남망공원에는 지극히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쉼터 열무정과 2층 높이의 8각 정자인 수향정이 있으며 나전칠기공예의 기술을 연마시키는 전수회관專修會館이 있다.

 

 

300x250

 

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과 이 충무공의 한산대첩비가 있으며, 남동쪽으로 거북등대와 한산도, 해갑도, 죽도 등 한려수도의 절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통영 시민문화회관과 오광대 놀이마당, 청마 유치환 시비, 초청 김사옥 시비가 있어 쉼터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남망공원 정상부에는 한려수도와 함께 바다를 바라보고 우뚝 서 있는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먼저 눈에 띈다. 공원 기슭에는 조선시대에 1년에 2번 한산무과의 과거를 보았다는 열무정의 활터와 무형문화재 전수관, 시민문화관이 있다.

 

 

SMALL

 

 

세계적인 조각 작품에 이어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 남망산 조각공원 빛의 정원, 디피랑

 

199710월에 개장한 남망산 조각공원은 예전에는 이순신공원이라고 불렀었다. 위안부 석상이 세워진 초입을 지나 공원 내에 들어서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10개국 현대조각가 15명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반응형

 

남망산 조각공원의 시민회관은 지금도 많은 공연이 열리는 문화공간으로 통영 문화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곳이다.

 

 

 

조각공원 초입에는 위안부 소녀 석상이 세워져 있다.

 

 

 

남망산 조각공원은 지금 통영의 빛의 공간을 조성하여 새로운 관광 붐을 일으키고 디피랑dpirang의 유명세를 타고 디피랑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202010월에 개장한 디피랑길은 통영 벽화마을 동피랑과 서피랑에서 지워진 벽화들이 살아 움직인다는 콘셉트로 조성되었다. 다른 벽화마을들과는 달리 야간에 멋진 야경과 함께 신비스러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끔 미디어아트 기술을 접목하여 탄생시킨 디지털 테마파크이다.

 

 

 

디피랑은 벚나무와 소나무가 우거진 해발 72m의 아담한 언덕 같은 남망산의 어둠을 활용한 나이트 워크’, 즉 밤길을 걸으며 그 시간을 느끼는 콘텐츠이다.

 

 

 

‘숲 속 출구를 시작으로 ‘디피랑산장’, ‘신비 폭포’, ‘비밀공방’, ‘메아리 마을’, ‘빛의 오케스트라로 이어지는 길은 홀로그램, 프로젝션 맵핑, 일루미네이션 조명 등 첨단 실감미디어 기술력을 발휘하여 다른 세상을 만들어냈다.  

 

 

 

빛과 인공조명을 활용하여 조성한 15개의 산책로 구간별로 디지털 미디어 장치를 설치하여 걸을수록 몽환적인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입구부터 이색적이고도 신비스러운 테마를 활용해 방문객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디지털이라는 지극히 현대적인 요소에 벅수, 통영항, 자개, 남해안별신굿, 오광대 등 통영의 예스러움을 실감 나는 미디어 기술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산에서 전설을 듣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국내 최대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 디피랑누적 관람객이 개장 18개월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니 가히 그 인기를 짐작하고도 남는다.

 

 

 

산에서 역사를 읽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디지털이라는 지극히 현대적인 요소에 벅수, 통영항, 자개, 남해안별신굿, 오광대 등 통영 다움을 세련되게 입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배경음악에도 통영의 색을 입혔다.

 

 

 

문의 및 안내

TEL. 1544-3303(통영관광개발공사)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남망공원길 29(동호동)

 

디피랑 이용요금

- 성인(만19세 이상) : 15,000

- 청소년(만13세~만18세) : 12,000

- 어린이(만6세~만12세) : 10,000

 

주차시설

남망산공원 내 전용주차장 무료 이용

 

 

 

https://www.youtube.com/watch?v=FwfNEN-xnJE 

 

온라인출판플랫폼 :: 부크크

온라인출판플랫폼, 온라인서점, 책만들기, 에세이, 자서전,무료 출판

www.bookk.co.kr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