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명산·명소 탐방/여긴 꼭 가보자

단양의 상징, 단양강 잔도, 만천하 스카이워크와 단양 느림보길(3-3)

장한림 2022. 6. 24. 01:51
반응형
728x170
SMALL

 

 

장순영의 부크크 커뮤니티

장순영은 이러한 책들을 집필, 발행하였습니다. <장편 소설> 흔적을 찾아서(도서출판 야베스,2004년) 대통령의 여자 1, 2권(중명출판사, 2007년) 아수라의 칼 1, 2, 3권(도서출판 발칙한 상상, 2008년)

www.bookk.co.kr

 

 

 

남한강 절벽 위의 하늘 길을 걷는 짜릿한 스릴, 만천하 스카이워크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에 자리한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아래의 강물을 내려다보며 하늘을 부유하는 느낌을 맛볼 수 있다.

 

 

 

 

길이 15m,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를 통해 남한강을 내려다보며 절벽 끝에서 걷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다.

 

 

 

 

충청도의 산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 도봉산역이나 수락산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럼 많은 등산

www.bookk.co.kr

 

반응형

 

단양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눈에 담을 수 있으며 말굽형의 만학천봉 전망대에서는 가슴 울렁거리는 고소의 스릴을 만끽하게 한다.

 

 

 

 

스카이워크는 매주 월요일에 휴장 하며,, 평일과 주말 관계없이 하절기는 9시에서 18시까지, 동절기는 10시에서 17시까지 운영한다. 다만 그날의 기상 변화에 따라 많은 비, , 안개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려울 때는 관람을 제한할 수 있다.

 

 

 

 

나의 산행기_ 도서 정보

산과 산을 잇고 또 나를 잇다 https://www.bookk.co.kr/book/view/135227종이책 산과 산을 잇고 또 나를 잇다 1967년 지리산이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스물 두 곳의 국립공원이 지

hanlimwon.tistory.com

 

만천하 짚와이어는 길이 980m2개의 고정된 와이어 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듯이 내려가는 익스트림 스포츠이다.

 

 

 

 

남한강 수면으로부터 120m 높이의 상공에서 시속 5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하강한다.

 

 

 

 

짚와이어는 만학천봉과 환승장을 잇는 680m1코스, 환승장과 주차장까지 가는 300m2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매일 선착순으로 350명이 탑승하면 마감된다자연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여 만들어졌다고 한다.

 

 

 

SMALL

 

만천하 알파인 코스터는 나무 요정, 풀 요정의 외딴 숲 속 길을 960m 길이의 모노레일로 최대 시속 40km까지 질주할 수 있다.

 

 

 

 

짚와이어와 알파인 코스터를 탑승하려면 동의서가 필요하다. 방문 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매표 시 제출하면 보다 빨리 탑승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GWg5QP6xBU 

 

 

산에서 전설을 듣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산에서 역사를 읽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