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지역별 명소, 절경

옥천 여행 3_ 옥천 장계관광지

장한림 2022. 11. 29. 15:18
반응형
728x170
SMALL

 

 

 

옥천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국민관광지, 금강을 품에 안은 옥천 장계관광지

 

 

 

온라인출판플랫폼 :: 부크크

온라인출판플랫폼, 온라인서점, 책만들기, 에세이, 자서전,무료 출판

www.bookk.co.kr

 

장계관광지는 1986년 충북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에 금강을 품은 멋진 자연경관을 이용하여 6만 평 부지에 조성된 국민관광지이다.

 

 

 

장계관광지 내에는 옥천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향토전시관, 옥천 청석교, 옥천 청마리 제신탑 모형, 정지용 시 조형물, 일곱 걸음 산책로, 모던 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또 놀이시설, 사계절 썰매장, 물놀이장, 인공폭포, 연못, 분수대 등의 위락시설을 비롯하여 야외취사장·휴게소·원두막·상가·식당·주차장 등의 여러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향토전시관을 제외한 나머지 시설은 민간업체가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향토전시관 입구에 세워진 표지석은 일제 때 황국식민서사를 일본어로 새겼던 돌인데 현재 일본어 서사를 모두 지우고 향토전시관 표지석으로 활용했다고 한다.

 

 

 

국립공원의 산

1967년 지리산이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스물 두 곳의 국립공원이 지정, 관리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명산들을 찾다 보면 그곳이 국립공원이고, 국립공원

www.bookk.co.kr

 

 

산책로를 따라 거닐다 향토전시관에 들어서면 선사시대 유물인 돌칼·돌도끼 등을 비롯한 삼국시대 유물, 고려 시대와 조선 시대 청자·백자·고문서·목판·연자방아 등을 볼 수 있다.

 

 

 

늦가을 낙엽 수북한 옥천 장계관광지 산책로를 거닐다보면 저절로 사색에 잠기게 된다. 벤치에 앉아 호수에 시선을 담그면 잊고 지냈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한다.

 

 

 

이곳은 현대시의 거장 정지용 시인의 향수 30- 멋진 신세계(장계관광지)’로도 유명세를 타는 곳이기도 하다. ‘향수 30- 멋진 신세계(장계관광지)’는 정지용 시인의 시상을 공간에 적용한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옥천 구읍에서 장계관광지를 잇는 아트벨트 30리 길을 이르는 말이다.

 

 

 

장계유원지로 가는 교통편은 옥천읍 시내버스 정류장에서 장계리행 버스를 타거나, 승용차를 타고 경부고속도로 옥천 인터체인지에서 37번 국도로 빠져나와 보은(속리산) 방면으로 10분 정도 가면 된다.

 

 

반응형

300x250

 

주변에 수생식물학습원, 금강유원지, 부소담악, 장령산휴양림, 속리산 국립공원 등이 있다.

 

 

SMALL

 

문의 및 안내

TEL. 043-730-3418

 

이용시간

- 하절기 : 오전 9시~ 오후 5시 30분

- 동절기 : 오전 9시~ 오후 5시

 

수용인원

1,000명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주차시설

소형 50대, 대형 10대 주차 가능

 

애완동물 동반 여부

가능

 

 

 

https://www.youtube.com/shorts/sE7-sa7YYt0

 

 

 

산에서 역사를 읽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산에서 전설을 듣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