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출렁다리, 구름다리, 스카이워크 명소

곡성 대황강 출렁다리

장한림 2022. 5. 15. 01:55
반응형
728x170
SMALL

 

곡성 대황강의 상징으로 자리한 대황강 출렁다리

주소 : 전남 곡성군 목사동면 구룡리 395

대황강 출렁다리는 섬진강과 대황강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압록유원지를 관광지로서 활성화하고 기차마을과 연계하여 곡성의 수변관광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2016년 11월 1일 개통하였다.

총 연장 185m(진입로 50m, 본 구간 135m)의 보도 현수교로 죽곡면 태평리와 목사동면 구룡리를 연결한다.

개통 당시 국내 하천에 설치된 출렁다리 중 최장 구간 교량으로 약 30~40㎝ 정도의 흔들림을 체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500여 명이 통행할 수 있다고 한다.

 

대황강변을 따라 25km 거리의 트레킹 코스는 압록에서 시작하여 임도와 농로 그리고 강변을 번갈아가며 주암댐까지 연결된다.

SMALL

출렁다리 아래로 잔잔하게 흐르는 대황강은 맑고 풍부한 수량으로 주변 산야와 어우러져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하게 한다.

수질이 깨끗해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는 데 다리를 건너다보면 낚시를 하는 탐방객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야간에는 낚시를 하기 위해 밝힌 불이 강가를 수놓는다.

곡성군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탐방로 곳곳에서 느껴진다.

 

대황강 출렁다리의 남쪽 교각은 은어 꼬리를 형상화하였다. 예전에는 대황강에 은어가 꽤 많이 서식했다고 한다. 남쪽으로 건너오면 동서 방향으로 강을 끼고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

고려 건국의 일등공신인 신숭겸 장군이 이곳 출생이라 신숭겸 장군 길이라고 명명한 도보 산책코스가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