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지금 가기 딱 좋은 산행지, 여행지

봄꽃 명소_ 장흥 천관산 동백숲

장한림 2023. 3. 14. 21:27
반응형
728x170
SMALL

 

 

전국 최대 규모의 동백나무 숲으로 한국기록원의 인증을 받은 장흥 천관산 동백생태 숲

 

 

호남의 5대 명산이자 산림청 지정 100대 명산에 해당하는 장흥 천관산은 1993년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온라인출판플랫폼 :: 부크크

온라인출판플랫폼, 온라인서점, 책만들기, 에세이, 자서전,무료 출판

www.bookk.co.kr

 

장흥군 관산읍과 대덕읍에 걸쳐 있는 천관산은 가을에는 아름다운 억새평원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명산이다.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광도 함께 조망할 수 있어 전국에서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다.

 

 

 

천연의 보물과 같은 천관산 동백숲은 관산읍 부평리 산 109-1 일원의 약 20에 자리한 국내 최대의 동백나무 군락지이다.

 

반응형

 

동백숲은 천관산 봉우리 중 하나인 양암봉(해발 464m) 하단의 계곡을 따라 길게 띠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다.

 

 

 

최근 산책로를 따라 나무 데크가 설치되어 더욱 가까이에서 동백의 정취를 접할 수 있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2만 그루의 동백나무숲은 지금까지 방문객들의 손길이 덜 닿아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그만큼 생태가치가 높다.

 

 

 

3월부터 꽃망울이 터지기 시작해 3월 말부터 4월 초순에는 천관산 동백생태숲 일대가 온통 붉은 축포를 터뜨린 것처럼 환상적이다, 제 한 몸 미련 없이 던져서 붉은 융단을 만드는 꽃인지라 밟고 걷기에 무척 조심스럽기만 하다.

 

 

300x250

 

천관산 동백숲은 고창 선운사, 여수 오동도, 강진 백련사, 서천 마량리에 비해 지명도는 떨어지는 편이지만 2007년 전국 최대 규모의 동백숲으로 한국기록원의 인증을 받았다.

 

 

 

천관산 동백숲은 ‘2021년 방문해야 할 아름다운 명품숲 12에 선정된 바 있고, 전라남도가 선정한 ‘2021년 방문해야 할 아름다운 명품숲 계절별 12가운데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SMALL

 

20년에서 200년생 동백나무 2만 여 그루가 자생하며 순림형으로 식물분포학적 가치가 높아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천관산 동백숲 보존회를 결성하여 숲의 보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 및 안내

TEL. 061-860-5772

 

주소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https://www.youtube.com/watch?v=YPUB0ddmZHM 

 

 

산에서 전설을 듣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