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전국 축제 현장

벚꽃 축제_ 강릉 경포 벚꽃축제

장한림 2023. 3. 29. 21:14
반응형
728x170
SMALL

 

 

관동팔경 경포대 일원에서 즐기는 화사한 벚꽃향연, 강릉 경포 벚꽃축제

 

 

경포대는 정면 5, 측면 5칸의 팔작지붕 건물로 관동팔경 중 한 곳으로 19711216일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6호로 지정되었고, 경포호와 함께 20131230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108호로 지정되었다.

 

 

 

경포대는 고려 충숙왕 때인 1326년에 박숙정이 창건하고, 1508년 조선 중종 때 한급이 옮겨 세웠으며, 현재의 경포대 건물은 1745년 부사 조하망이 세운 것으로, 낡은 건물은 헐어내고 새롭게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질적 가치가 뛰어난 자연석호인 경포호와 함께 동해안의 빼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율곡 이이를 포함한 수많은 시인묵객들이 다녀간 명승지로서 누각 안에는 수많은 시, 서화가 걸려있어 문화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

 

 

 

정철은 관동별곡에서 경포대를 관동팔경 중 으뜸이라 했다. 밤이 되면 하늘, 호수, 바다, 술잔, 임의 눈동자에 뜬 다섯 개의 달을 볼 수 있다 하여 달맞이 명소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

 

19934월에 처음 시작하여 매년 4월초·중순경 강릉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벚꽃축제는 경포대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4.3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 향연의 장이 된다.

 

 

 

장순영의 부크크 커뮤니티

장순영은 이러한 책들을 집필, 발행하였습니다. <장편 소설> 흔적을 찾아서(도서출판 야베스,2004년) 대통령의 여자 1, 2권(중명출판사, 2007년) 아수라의 칼 1, 2, 3권(도서출판 발칙한 상상, 2008년)

www.bookk.co.kr

 

강릉 경포 벚꽃축제는 강릉의 대표적인 봄 축제로서 매년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데 경연·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며 꽃 세상을 이루는 축제행사가 펼쳐진다.

 

 

 

5.21의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벚꽃나무들과 개나리, 수선화 등 화사한 봄꽃들이 이곳을 찾는 상춘객들을 반겨줍니다.

 

 

300x250

 

탁 트인 경포호수를 산책하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벚꽃에 휩싸여 하늘 위의 구름을 딛는 듯한 황홀감을 맛보게 된다.

 

 

 

경포대 진입로부터 시작되는 사진전시, 체험행사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며, 달빛 벚꽃길 걷기, 문화공연,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벚꽃구경과 함께 경포대와 경포해변,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참소리축음기 에디슨박물관 등을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SMALL

 

축제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하며 강릉시 교향악단, 강릉관노가면극, 강릉농악, 강릉시립예술단음악회, 그린실버악단 등의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문의 및 안내

관광정책과 김남호 TEL. 033-640-5130(강릉시 관광정책과)

 

행사지역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 일원

 

 

https://www.youtube.com/watch?v=pIwPLpPc5BU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