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지금 가기 딱 좋은 산행지, 여행지

튤립 명소_ 파주 공릉천 금이동네 튤립꽃밭

장한림 2023. 4. 26. 22:44
반응형
728x170
SMALL

 

 

파주 공릉천 금이동네에서 열린 제1회 파주 공릉천 튤립축제

 

 

반응형

 

경기도 파주시 금촌2동에는 튤립꽃밭과 구절초 언덕길을 조성하고, 시민이 만드는 한평 정원과 주변 환경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금촌 공릉천을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공릉천은 한강권역의 한강 수계에 속하는 한강의 제1지류이다. 국가하천, 지방2급 하천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국가하천은 유로연장流路延長 45.7, 하천연장 16.05, 유역면적 261.41, 지방2급 하천은 유로연장 29.65, 하천연장 28.95, 유역면적 125.6이다. 탐조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겨울에는 맹금류를, 여름에는 뜸부기를, 가을에는 꺅도요를 볼 수 있다.

 

 

 

가둔천 또는 가돈천이라고도 부르며, 중류지역인 고양시 부근에서는 심천이라 부르고, 파주시 조리읍 부근에서는 봉일천, 금촌동 남쪽에서는 금성진, 하류의 교하동 부근에서는 방천이라 부른다. 오금천 합류지점부터 대자천 합류지점 사이는 신원천이라고도 불렀다.

 

 

 

조선시대 예종의 원비 능인 공릉에서 유래하였으나 일제강점기 때 구부러진 하천의 모양을 보고 곡릉천曲陵川으로 바꿔 불렀다. 경기도 파주시는 하천의 명칭을 바로잡기 위해 중앙하천관리위원회에 심의를 요청하여 200911일부터 원래의 명칭인 공릉천으로 변경하였다.

 

 

300x250

 

2023422일 공릉천 파주권역에서 제1회 파주 공릉천 튤립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코로나19로 장기간 열리지 못했던 금이동네 축제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가꾼 한평 정원과 다양한 색상의 튤립으로 지역주민뿐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SMALL

 

축제는 금촌2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의 일부인 우쿨렐레, 키즈밸리, 웰빙댄스 등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참여한 공연을 시작으로, 각종 공예 부스와 파주경찰서 및 파주시 노인복지관 등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종류의 부스가 마련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gbF5vFMQ_c 

 

온라인출판플랫폼 :: 부크크

온라인출판플랫폼, 온라인서점, 책만들기, 에세이, 자서전,무료 출판

www.bookk.co.kr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