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어머니의 품이다

등산과 여행은 과거와 미래에서 지금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이다

등산과 여행의 모든 것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자연휴양림

용문산 자연휴양림

장한림 2022. 8. 7. 13:41
반응형
728x170
SMALL

 

중국 고대 역사를 통해 익히는 고사숙어의 지혜

우리가 흔히 인용하는 고사숙어 혹은 사자성어는 대개 한자문화권 국가인 중국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역사적으로는 공자, 맹자 등 제자백가 사상이 지배적이었던 춘추전국시대부터 소설 초한지

www.bookk.co.kr

 

장순영의 부크크 커뮤니티

장순영은 이러한 책들을 집필, 발행하였습니다. <장편 소설> 흔적을 찾아서(도서출판 야베스,2004년) 대통령의 여자 1, 2권(중명출판사, 2007년) 아수라의 칼 1, 2, 3권(도서출판 발칙한 상상, 2008년)

www.bookk.co.kr

 

 

 

수도권 근교 최고의 숲 속 힐링 공간이자 산수화처럼 절경인 용문산 자연휴양림

 

 

용문산(해발 1,157m)은 경기도에서 화악산(해발 1468m), 명지산(해발 1267m), 국망봉(해발 1168m)에 이어 네 번째로 높은 산이다. 주변에 유명산을 비롯하여 중원산, 도일봉 등과 육중한 산세를 이루며 남한강, 홍천강의 흐름과 어우러져 있다.

 

 

 

넓은 주차장에 식당과 상가, 숙박업소 등 각종 위락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춘 용문산 관광단지는 서울에서 수시로 대중교통이 운행되는 데다 뛰어난 산세와 경관을 갖추고 주변의 유서 깊은 유적까지 더해 많은 관광객이 몰린다.

 

 

나의 산행기_ 도서 정보

산과 산을 잇고 또 나를 잇다 https://www.bookk.co.kr/book/view/135227종이책 산과 산을 잇고 또 나를 잇다 1967년 지리산이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스물 두 곳의 국립공원이 지

hanlimwon.tistory.com

 

용문산 관광단지에서 친환경농업박물관과 독립운동 기념비를 지나 용문사 일주문을 통과하고 용문사까지 1km를 더 걸어 들어가면 용문사 대웅전 앞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가 초록의 두툼한 갑옷을 걸치고 우뚝 서 있다. 노랗게 이파리를 치장한 가을이면 해마다 100여 가마니의 은행 알을 수확한다는 은행나무이다.

나이가 약 1100살 정도로 추정되며 높이 67m, 뿌리 부분 둘레 15.2m로 통일신라 경순왕의 아들 마의태자가 나라 잃은 설움을 안고 금강산으로 가다가 심었다는 전설과 의상대사의 지팡이를 꽂은 것이 자라서 나무가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1907년 정미 의병항쟁 때 일본군이 용문사에 불을 질렀는데 이 나무만 타지 않았다고도 하며 나라에 큰일이 일어날 때마다 소리 내어 알렸다고도 한다. 조선 세종 때 정 3품 당상관 품계를 받을 만큼 중히 여겨져 왔고 생물학적으로도 자료 가치가 높다고 한다.

 

 

반응형

 

용문산 자연휴양림은 용문산 줄기 백운봉 등산로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의 마터호른이라고도 표현하는 백운봉을 배경삼아 더더욱 한 폭 캔버스에 그려진 그림을 보는 듯 아름다운 곳에 자리하고 있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과 옥천면의 경계에 있는 백운봉(해발 940m)은 용문산의 남쪽 능선으로 연결된 봉우리로 함왕봉과 능선으로 이어져 있다. 서쪽에 함왕골, 동쪽으로 연수리 계곡이 있으며 정상과 주능선에 암봉이 많다.

 

 

 

알프스의 마터호른과 흡사해 한국의 마터호른으로 불리는 백운봉 아래 함왕골에는 서기 923(경명왕 7)에 승려 대경이 창건한 사나사舍那寺가 있으며, 3층 석탑, 대적광전, 원증국사비, 부도 등이 있다. 산행은 교통이 편하고 정상이 비교적 가까운 연수리와 용천리에서 출발하고, 이외에 양평읍에서 백안리 새수골을 거쳐 출발할 수 있다.

 

 

 

경기도 양평군청에서 직접 운영·관리하는 용문산 자연휴양림은 120ha의 면적에 산림 휴양관, 숲 속의 집, 야영장, 다목적 운동장, 산책로, 등산로 등의 다양한 산림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휴양림에서 내려다보면 조망권이 뛰어나 양평읍 전체를 한눈에 담게 되는데 마치 한 폭 산수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지니게 된다. 맑고 상쾌해지는 기분은 산바람이 불어오면서 절로 가슴이 확 트이고 만다. 이처럼 주변 경관과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곳이 용문산 자연휴양림이다.

 

 

 

휴양림 내에 위치한 백운봉 등산로는 인근 지역 등산로 중에서도 손꼽히는 등산로로 손꼽힌다. 등산로 내에 산림욕 시설인 체력단련장, 산림욕시설, 야생화, 철쭉단지 등 울창한 산림과 조화가 겸비된 산림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어, 군민뿐만 아니라 외지의 많은 등산객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SMALL

 

 

산과 산을 잇고 또 나를 잇다

1967년 지리산이 우리나라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스물 두 곳의 국립공원이 지정, 관리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명산들을 찾다 보면 그곳이 국립공원이고, 국립공원

www.bookk.co.kr

 

암봉과 단애의 근엄한 위용

산은 그 지질 형태에 따라 보통 흙산과 바위산으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이 책은 우리나라 산 중 암봉과 기암으로 유명한 바위산들을 추렸습니다. 그런 산들은 대개 험산 준령이라든가 악산이란

www.bookk.co.kr

 

 

서쪽 옥천면 사나사 방향에서 오르는 코스와 동쪽 용문면 연수리에서 오르는 코스 등 다양한 코스로 등산을 할 수 있으며, 오르는 길이 비교적 순탄해 일반인 및 어린이 등반에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사계절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식물원 버금가는 자연생태 관찰의 보고로 일컬어지는 양평의 명소이다.

 

 

 

숲 속의 집 등 총 20실의 숙박시설과 20면의 야영 데크가 조성되어 있.

 

 

 

문의 및 안내

TEL. 031-775-4005

 

주소

경기 양평군 양평읍 백안리 산 70

 

운영시간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https://www.youtube.com/watch?v=OhJjbFBozK0 

 

 

산에서 역사를 읽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산에서 전설을 듣다

얼마 전 갤럽은 우리나라 국민의 취미 생활 중 으뜸이 등산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 도봉산 역이나 수락산 역에 내리면 그 결과에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처

www.bookk.co.kr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시기별·지역별 산행·여행지 > 자연휴양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숲 자연휴양림  (4) 2022.08.08
바라산 자연휴양림  (4) 2022.08.07
석모도 자연휴양림  (12) 2022.08.05
안면도 자연휴양림  (4) 2022.08.04
국립 검마산 자연휴양림  (0) 2022.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