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국가 한국 침공 9_ 대승그룹 수난의 서막
Islamic State 이슬람국가 한국 침공
https://www.bookk.co.kr/book/view/133088
9.
“최 실장! 가져온 서류를 모두 윤 팀장에게 줘.”
가까스로 정신을 차린 이준명 회장은 최상민 비서실장에게 서류인계를 지시하고 잠깐 나가 있으라고 했다. 병실엔 이 회장과 이세현 부회장, 윤태수 경호팀장만 남았다.
“지금부터 내가 하는 말 잘 들어.”
이 회장은 손짓으로 태수를 가까이 오게 했다.
“지금 받은 서류가 10년 전 대승화학에서 일어난 일들과 관련된 기록이야.”
서류에 시선을 박은 태수의 눈에 힘이 들어갔다.
“50년 가까이 대승을 운영하면서 후회되는 일을 하지 않으려 했는데… 딱 하나, 뼈저리게 후회하는 게 있어.”
대승화학에서 일하던 근로자가 메탄올에 중독되어 사망하는 일이 생겼다. 당시 대승에 부정적이던 언론사들은 대대적으로 화학약품중독에 의한 사고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대승화학은 물론 대승그룹 전체를 싸잡아 비난했다.
“그들이 틀린 보도를 한 게 아니었어. 그런데 난….”
태수가 이 회장의 등을 부축해 물을 마시게 했다. 연로한 사업가의 기운이 소진되어 입술이 타들어 가는 걸 보면서 태수는 안쓰러웠다. 세현도 며칠 사이 부쩍 늙고 쇠약해진 아버지를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콧등이 시큰해졌다.
“아버님! 좀 쉬셨다가 말씀하시는 게….”
“아니야. 견딜만해.”
금세 멎을 듯한 이 회장의 말이 다시 이어진다.
“회사 이미지가 추락하는 걸 염려한 나머지 한 사람의 고귀한 생명을 무가치하게 희생시키고 말았던 거야. 내 근로자였는데 말이야.”
대승화학은 확연한 산업재해였음에도 결국 이를 부인하고 그 사람에게 피해보상을 하지 않았다. 이준명 회장은 주변의 다수의견에 동조해서 내렸어야 할 결정을 못 내린 게 후회막급하다고 했다.
“자충수를 두고 말았어. 그 후로 더 큰 화를 불러오더니 그게 지금 다시…. 콜록콜록.”
사망한 근로자의 부인이 대승의 사실 왜곡에 항의하며 두 달여 1인 시위를 했었지. 그러다가 그 부인의 시신이 가평 어딘가의 야산에서 발견됐어. 아마 시위를 중단한 지 석 달쯤 지난 후였을걸. 이 회장은 말을 멎고는 고개를 좌우로 흔들었다.
“또 한 번 세상이 시끄러워지고 말았지.”
이 회장의 긴 한숨에 당시 불행의 흔적이 끈적끈적하게 묻어났다.
“그때 너희 둘이 산에 다녀왔을 때 내가 총에 맞았더라면 그걸로 끝날 수 있었을지도 몰라. 엄한 유 고문만 총격에 죽고 말았어.”
안나푸르나 남벽 완등 기념행사장에서 저격당했던 일을 더듬는 이 회장의 입술이 가늘게 떨렸다.
“범인이 죽은 부인의 동생으로 밝혀졌지.”
이 회장은 처음에 말을 시작할 때보다 조금씩 안색이 나아지는 것처럼 보였다. 대승의 직원들을 돈벌이 도구로 보아서는 안 돼. 그들은 일꾼이기 전에 우리 가족이고 동반자야. 그런데 세준이는 그런 마음을 지니지 못했어. 잠깐이면 아물 상처를 그예 덧내고 말았어. 판단력이 흐려 실수를 반복한 거야.
“시위하던 부인을 죽게 한 건 세준이의 치명적 오류였어.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일이야.”
사건 직후 해외 출장에서 돌아온 이준명 회장은 그때 따끔하게 세준이를 내쳤어야 했다면서 남은 물을 마셨다.
“그 일로 인해 그들 부부의 망령이 아직 우리 대승을 맴돌고 있는 거야.”
“아버님, 그렇게 단정하기엔…”
“저 서류를 훑어보면 내 말이 틀리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될 거야.”
세현의 말을 자르고 이 회장은 자기 생각을 피력했다.
“세준이를 제쳐놓고 차남인 너를 후계자로 점찍은 것도 그런 이유에서지.”
“회장님! 좀 쉬세요. 제가 면밀하게 검토해서 대비책을 세우겠습니다.”
태수가 쥐고 있던 서류를 놓고 세현과 함께 이 회장을 부축해 눕혔다.
“그래, 경호팀 창설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몹쓸 일이 맡겨졌어. 난 눈을 붙여야겠어. 많이 피곤하구나.”
http://pf.kakao.com/_uLNKb
한림 글창고
삶의 의미와 메시지가 담긴 적은 글을 저장한 창고입니다.
pf.kakao.com
"제 카카오 뷰 채널(한림 글창고)입니다. 링크 주소 눌러서 채널 추가하시고 모든 정보와 글들을 마음껏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bookk.co.kr/search?keyword=%EC%9E%A5%EC%88%9C%EC%98%81
온라인출판플랫폼 :: 부크크
온라인출판플랫폼, 온라인서점, 책만들기, 에세이, 자서전,무료 출판
www.book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