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 명소_ 한강 반포 서래섬 유채꽃단지
도심 속에 자리 잡은 시민들의 휴식 공간, 반포 서래섬 유채꽃단지에서 열리는 유채꽃 축제
서래섬은 반포한강공원에 있는 인공 섬으로, 1980년대 올림픽대로 건설 및 한강종합개발을 하면서 조성하였다. 3개의 다리가 연결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비슷한 위치에 반포섬이 있었다고 한다.
한강에 제방을 쌓기 전 이 일대는 서래마을 뒤 청룡산에서 한강 모래사장으로 작은 개울들이 서리서리 굽이쳐 흐른다고 하여 ‘서릿개蟠浦’라고 하였으나 변음이 되어 지금의 반포盤浦로 부르게 되었다.
1972년 이수택지개발계획에 따라 한강에 제방을 쌓았으며 1973년 대한주택공사가 이곳에 대단위 아파트를 건립하면서부터 현재 반포동의 모습이 나타나게 되었다.
물길을 따라 수양버들이 잘 드리워져 있고 철새도래지, 화훼단지, 수상스키장 등이 조성된 시민휴식 공간인 서래섬은 일몰, 샛강, 반포대교 무지개분수, 야경에 유채꽃의 5가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래섬 야경은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해외에서 서울을 방문하면 이곳의 야경을 코스로 잡을 정도이다.
5월의 서래섬은 도심 속에서 유채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2019년 5월에 처음 시작한 유채꽃축제가 금년에는 5월 12일부터 5월 21까지 열린다.
세빛둥둥섬에 조명을 밝히고 반포대교 무지개분수가 물을 뿜으며 환상적인 한강의 야경을 즐기는 축제가 될 것이다.
반포 서래섬은 교통이 편리해 지하철을 이용하든 버스를 이용하든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다.
문의 및 안내
TEL. 02-3780-0541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11길 40
휴무일
연중무휴
이용시간
24시간
주차시설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이용
입장료
무료
https://www.youtube.com/watch?v=APB5hFaH3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