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예술 축제_ 2023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
어린이날 관람하기 좋은 국내 유일의 서커스 축제, 2023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
서울특별시의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였던 송현동 부지가 110년 만에 서울시민에게 개방되었다. 경복궁 바로 옆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자리한 공간임에도 높은 담장으로 둘러싸여 비밀의 땅으로 불리다가 대규모 녹지광장이 되어 시민 품으로 돌아온 것이다.
조선시대 소나무 숲 구릉지로 경복궁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던 송현동 부지는 굴곡진 역사를 거쳐 해방 이후에도 금단의 땅으로 불렸다.
일제강점기였던 1920년에는 조선식산은행 사택 건설로 문화주택이 건립되어 이름조차 일본식 지명인 ‘송현장’으로 바뀌었다가 해방 이후에도 다시 40여 년간 미국대사관 직원숙소로 활용되며 서울시민에게는 가깝지만 먼 서울 속 섬과 같았던 곳이었는데 ‘열린 송현녹지광장’이라는 이름으로 활짝 열린 것이다.
바로 이곳 열린 송현녹지광장에서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은 2018년 문화비축기지에서 첫 선을 보인 국내 유일의 서커스 축제로 서울문화재단 거리예술축제팀에서 올해로 6회째 진행하고 있다.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의 작품제작 지원을 받은 단체의 신작과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개하는 해외단체의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에어리얼 실크, 슬랙와이어 등 서커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국내외 서커스 공연 14작품 및 체험 프로그램, 전시, 영화 상영 등을 하게 된다.
문의 및 안내
TEL. 02-3437-6457
행사장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현동 49-19 열린송현녹지광장
행사기간
2023년 5월 5일(금)~5월 7일(일)
행사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이용요금
무료
https://www.youtube.com/shorts/bT554_Cou88